국민행복시대를 이끌어갈 국정핵심리더를 민생현장에서 양성한다 - 제21기 고위정책과정, 10개월간의 교육과정 시작 -
행정안전부 중앙공무원교육원(원장 윤은기)은 정부의 국장급 공무원과 공공기관 임원급 67명이 참여하는 제21기 고위정책과정 입교식을 2월 19일 오전 개최하고, 10개월간(2013. 2.19~12.11)의 교육과정에 들어간다.
이번 교육과정은 ‘국민행복시대를 이끌어갈 국정핵심리더 양성’을 목표로, 현장과 소통, 공유와 융합에 중점을 두고, 현장중심의 참여형·체험식 교육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주안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새 정부 출범에 맞춰 국정철학과 국정과제를 공유하고, 국가비전 실현을 주도할 수 있도록 정책개발·관리역량을 배양하기로 했다.
둘째, 민생현장을 찾아 현장중심의 문제해결역량을 배양하고, 교육생간 지식·경험과 각 부처의 정책현안 및 이슈를 공유하여 정부 부처간 소통과 정책공유로 융복합행정의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셋째, 베트남 차세대 지도자와의 합동포럼을 통해 우리의 국가발전 경험을 전수하는 등 글로벌 역량 배양에 힘쓰기로 했다.
넷째, 민간CEO와 고위공직자가 국정현안을 공유하고 경제민주화 방안 등에 대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민관합동CEO정책 포럼」도 특별과정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윤은기 원장은 입교사를 통해 “고위공직자로서 품격을 높이고 부처간 장벽을 뛰어넘는 국정에 대한 종합적인 시각과 글로벌리더십을 배양하여 우리나라를 선진 일류국가로 이끌 국정핵심리더로 거듭 나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중앙공무원교육원 사무관 김제경 02-500-856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