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접점 현장서비스 교육으로 국민행복 지원 - 중앙공무원교육원,「국민행복 현장서비스과정」신설 운영 -
중앙공무원교육원은 민원서비스 환경, 민원처리 제도, 민원형태의 변화 등에 대한 학습을 통해 국민들의 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국민행복 현장서비스과정을 최초로 개설·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5급 이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3월 20일부터 3월 22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국민행복 시대 현장서비스 중요성 인식, 변화하는 민원환경 및 제도의 이해, 불만 민원의 사례분석을 통한 유형별 민원응대 요령, 감성 커뮤니케이션 학습 등으로 구성했다.
또한, 공무원의 육체적·정신적 피해를 치유하고자 명상훈련 등 심리 치유 프로그램과 연계해 감성에너지를 충전하고 감정노동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중앙공무원교육원은 상·하반기 1회씩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국정운영의 선도적 기관으로서 타 기관에 적극 전파할 계획이다.
윤은기 중앙공무원교육원장은 “심리 치유 프로그램으로 마음을 충전해 업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유형별 민원대처능력을 배양하는 서비스 교육을 통해 국민의 삶이 행복한 맞춤형 서비스 구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중앙공무원교육원 사무관 유윤수 02-500-886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