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가 열리는 충북 오송 현지에서 안행부, 5월 시·도 행정 부시장·부지사회의 개최
안전행정부는 5월 10일(금) 오전 10시, 충북 청원군 국립중앙인체자원은행에서 유정복 장관 주재로 5월 시·도 부단체장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는 5월 3일부터 26일까지 24일간 진행되는 <2013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는 뜻에서 충북 청원군 오송 현지에서 개최되었다.
이 날 회의에서는 지자체 안전관리 조직개편, 행락철 안전사고 예방, 공직채용박람회 개최협조 등과 관련한 사항이 논의되었다.
유정복 장관은 지자체 안전총괄부서 및 특별사법경찰관 전담부서 설치가 조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본격적인 행락철을 맞아 봄철 지역축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 점검 등을 강조했다.
아울러 공무원 채용 정보, 선배멘토링 등 다양한 공직 채용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2013 공직채용박람회> 개최 지역의 내실 있는 준비를 당부했다.
이 밖에도, 식품안전 전문인력 고용의무가 없는 100인 미만 규모의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급식 안전 강화지원을 위해 자치단체의 ‘어린이 급식관리 지원센터’ 설치 확대 방안도 논의되었다.
이후 유정복 장관은 최근 유해화학물질 유출사고가 발생한 청주산업단지 내 SK하이닉스 공장을 찾았다.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국가적인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사고현장을 찾은 유장관은 유독물 안전관리 대책을 보고받고 재발방지 대책 및 신속한 대응조치 체계 구축 등을 주문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자치행정과 사무관 송윤상 02-2100-37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