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군수·구청장 모여 지역발전 경험 공유 - 지방행정연수원「2013년 비전리더십포럼(6.17~18)」개최 -
전국의 시장·군수·구청장들이 모여 지역발전의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안전행정부 지방행정연수원(원장 임채호)은 6월 17일부터 18일까지(1박 2일) 전국 시장·군수·구청장을 대상으로 2013년 비전 리더십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이경훈 부산 사하구청장, 김선기 평택시장을 비롯해 11개 시·도 총 28명의 기초자치단체장이 참석한다.
포럼에서는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간의 소통과 지역발전 성공사례를 발표하고 토론하며, 선진 지방자치 구현을 위해 지자체장에게 필요한 전략과 정책비전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박명재 전 행정자치부 장관에게서 자치단체장이 갖추어야 할 역량과 리더십을 배우고
박동훈 청와대 행정자치비서관으로부터 새정부 국정비전 및 국정과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방문규 기획재정부 예산실장이 지방현안 해결을 위한 국비ㆍ지방비 확보방안을 소개하고 ‘중앙·지방간 소통의 장’도 마련한다.
그 외에도 광주 동구청, 경북 예천군, 경남 통영시 등 단체장들이 지역발전 추진과정에서 겪은 생생한 경험담을 소개하고 이승종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의 선진 지방자치 구현을 위한「지방자치ㆍ재정 발전방향」에 대한 특강도 진행된다.
안전행정부 이경옥 제2차관도 참석해 중앙-지방의 상생협력을 통한 지방자치의 발전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임채호 지방행정연수원장은 “2013년 비전리더십포럼은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소통과 협업을 모색하고, 중앙·지방간 비전과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지방행정연수원은 성숙한 지방자치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광역·기초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지방의회아카데미 과정을 운영하고
시민단체, 지방언론, 지방의회 의원 및 공무원 등 지역을 움직이는 지역거버넌스를 대상으로 지역거버넌스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지방행정연수원 사무관 최수근 031-250-55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