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전국 기록관리·정보공개 현장 공무원 한자리 모인다
기관
등록 2013/07/04 (목)
파일 130705_(국가기록원)_전국_기록관리_공무원_연찬회.hwp
130705_(국가기록원)_전국_기록관리_공무원_연찬회.pdf
내용

전국 기록관리·정보공개 현장 공무원 한자리 모인다
- 국가기록원, 7.4(목)「기록관리·정보공개 공무원 연찬회」개최 -

안전행정부 국가기록원(원장 박경국)은 7월 4일(목) 정부중앙청사 별관에서 중앙부처·지방자치단체 소속 기록관리·정보공개 담당 공무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제1차 기록관리·정보공개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담당 공무원들과 함께 정부 3.0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국민의 알권리 보장을 위한 공공정보 공개·활용과 국민 중심의 맞춤형 기록정보서비스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제2차 기록관리·정보공개 연찬회는 7.11(목) 정부대전청사에서 각급 교육청과 국공립 대학, 정부산하 공공기관 기록관리·정보공개 담당자 25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임

박찬우 안전행정부 1차관은 “정부3.0은 공공정보를 적극적으로 개방·공유하고, 부처간 칸막이를 없애 국정과제에 대한 추진동력을 확보하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정부3.0은 또한, 국민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일자리 창출 등 창조경제를 지원하는 새로운 정부운영의 패러다임”이라고 설명했다.

국가기록원도 정부 3.0을 적극 뒷받침하기 위해 국민중심의 쉽고 편리한 맞춤형 기록정보서비스 등 기록관리 중점 추진과제를 선정해 속도감 있게 추진할 예정이다.

국가기록원은 공공정보를 공유·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강화하고 국민 수요가 높은 기록물에 대해서 공개 확대를 위한 재분류에 착수하며, 기록물의 원문 공개 서비스도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국민 중심의 콘텐츠를 개발하고, 공공기록물 관계기관 기록을 한자리에서 접근할 수 있는 ‘원스톱 기록정보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개발에도 본격 착수한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또한, 환경부·병무청·세종시특별자치교육청·부천시의 기록관리와 정보공개 담당자가 직접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특히, 다양한 국민들의 요구에 맞춘 맞춤형 정보공개 사례와 방안 등을 발표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국가기록원 연구관 조이형 042-481-6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