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UN공공행정포럼 우리나라 유치 확정
□ 우리나라의 2014년 UN 공공행정 포럼 및 시상식(‘14.6.23~26 잠정) 유치가 확정되었다.
○ UN 사무국은 공공행정 분야에서 그간 한국이 이룩한 성과와 국제회의 개최 능력 등을 감안하여 2014년 UN 공공행정포럼 개최국으로 한국을 결정하였다고 밝혔다.
□ 지난 2003년부터 UN이 주관하여 개최하는 공공행정포럼은 전세계 공공행정 분야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회원국간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세계 최고 권위를 가진 공공행정 분야 국제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 안전행정부는 약 100개국 1,000여명의 정부 각료급 고위인사, 국제기구 대표, 연구기관 등 전세계 공공행정 전문가들이 참여하게 될 ‘14년 UN 공공행정포럼을 행정한류를 국제사회에 확산시킬 수 있는 중요한 계기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 이를 위해 △전자정부, △행정혁신(정부3.0), △개발협력모델로서의 새마을운동 등 우리나라의 앞선 행정시스템과 발전경험을 국제사회와 공유하는 방향으로 UN과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 또한, 해외 고위급 정부인사들이 직접 우리 행정현장을 방문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국내 중소기업들의 전자정부 수출을 위한 세일즈 외교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 이번 포럼 유치와 관련하여 유정복 장관은 “이번 포럼 유치는 박근혜 정부의 정부3.0 등 국민중심의 정부개혁 노력을 국제사회가 인정한 것” 이라며, “행정한류가 우리나라의 발전경험을 국제사회와 공유하면서 창조경제의 새로운 기반이 될 수 있도록 내년 행사를 내실있게 준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국제행정발전지원관실 사무관 엄현숙 02-2100-429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