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2013년 대한민국 온천대축제 공동협력식 개최
기관
등록 2013/09/16 (월)
파일 130916 참고(지역활성화과) 2013 온천대축제 공동협력식.hwp
130916 참고(지역활성화과) 2013 온천대축제 공동협력식.pdf
내용

『2013년 대한민국 온천대축제』공동협력식 개최
- 10월 아산 온천대축제의 유기적인 협조와 성공적 추진 -


안전행정부와 충남 아산시는 10.16~20(5일간) 충남 아산시에서 열리는 제7회 대한민국 온천대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아산시장실에서 7개 기관·단체가 모여 공동협력식을 개최한다.

이날 공동협력식에는 안전행정부 지역발전정책관, 아산시장, 충청남도 건설교통국장, 한국온천협회 회장, 대한온천학회 회장 등이 참석한다.

동 협력식에서는 참여기관·단체간 유기적인 협조체제로 온천대축제 행사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하고 소기의 성과를 거두는데 그 의의를 두고 있다.

우선 안전행정부와 충청남도는 행·재정적인 지원 역할을 하되 아산시는 행사진행·홍보 등 축제전반을 준비하고, 한국온천협회는 온천사진전 등 이벤트를 진행하고 대한온천학회는 온천발전 연구발표 심포지움을 운영한다.

또한, 한국관광공사와 국민일보는 홈페이지·블로그·신문 등의 매체를 통하여 온천대축제의 범국민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7회를 맞게 되는 대한민국 온천대축제는 “온궁의 부활”을 주제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온양·도고·아산온천 일원에서 열린다.

행사 주요내용은 온양행궁 체험, 비운의 주인공인 사도세자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온궁행렬 재현 행사를 시현하며,

온천자원을 활용한 온천의료 효능전, 온천뷰티산업전 등 다채로운 체험과 불거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축제기간 중에는 주 개최지인 아산시의 호텔·온천·숙박·음식업소에서 각종 할인행사를 실시할 뿐만 아니라, 온천이용 “붐” 조성을 위하여 전국의 온천시설에서도 할인행사에 동참하게 된다.

이에 대해 안전행정부 정태옥 지역정책발전관은 “그간 온천대축제는 온천이용 ”붐“ 조성은 물론 국민건강 증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바 컸다“며,

앞으로는 ”지자체별로 특성화된 온천자원을 개발하는 데 역량을 기울여야 할 때“라고 밝혔다.

한편, 정부에서는 온천자원 관측시스템의 연차별 설치로 온천자원의 보전·관리와 온천수를 이용한 의료·미용제품 등의 개발로 산업화 추진 및 온천대축제를 지역관광과 연계하는 등 온천의 이용활성화 정책을 적극 추진하여 ’17년까지 온천이용객을 년 65백만명 수준으로 높일 계획이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지역활성화과 사무관 박래범 02-2100-2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