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행정연수원, 강원지역 맞춤형 현지방문 교육 운영 - 10.24~25 2일간, 강원 춘천시 및 홍천군 공무원 대상으로 “도시환경과 접목한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을 통한 지역 발전전략 모색 -
지방행정연수원(원장 임채호)은 강원지역을 방문, 오는 10.24~25일 이틀간 춘천시 소재 애니메이션박물관에서 춘천시와 홍천군 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도시환경과 접목한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방안’이라는 주제로 맞춤형 현지방문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현지방문 교육과정은 도시환경과 관광산업의 연계성을 분석하고 관광 수요창출 환경개선 기법, 도시관광 브랜드 전략 능력과 도시 관광의 스토리텔링 기법을 습득 할 수 있는 모듈로 짜여졌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경희대학교 이승곤 교수의 ‘도시환경과 관광경쟁력’, 강원대학교 윤희정 교수의 ‘창조적 관광 코텐츠 개발’, 우석대학교 황선영 교수의 ‘도시 브랜드와 관광전략’ 퍼플스토리 최인수 대표의 ‘도시관광 스토리텔링’등에 대한 강의와 토론이 예정되어 있으며 춘천‘물레길’을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도 구성되어 있다.
한편 맞춤형 현지방문교육은 연수원내의 집합교육에서 탈피하여 지역의 특성과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요구에 맞게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관련 전문가를 초빙하여 해당 지역에서 함께 고민하는 문제 해결형 교육방식이다.
안전행정부 지방행정연수원 임채호 원장은 “맞춤형 현지방문 교육이 지역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효자손 노릇을 하고 있다.”며 “이번 강원지역 현지방문교육은 환경과 관광이라는 콘텐츠를 통해 해당 지역의 경쟁력을 높여 관광 수요를 창출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장으로써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지방행정연수원 주무관 정윤창 063-907-505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