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민원24」, 생활이 더 편리해져요!
기관
등록 2014/03/03 (월)
파일 140304_(민원제도과)_민원24_생활이_더_편리해져요.hwp
140304_(민원제도과)_민원24_생활이_더_편리해져요.pdf
내용

오는 3월부터 본인과 관련된 교통위반 과태료, 운전면허 관련정보, 미환급금 정보를 「민원24」(minwon.go.kr)를 통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안전행정부(장관 유정복)는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내 생활정보를 여러 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민원24」를 통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생활정보 통합서비스」를 3월 4일(화)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생활정보 통합서비스」는 각 기관의 흩어진 생활정보를 단일창구에서 한 번에 제공함으로써 맞춤형 국민서비스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에 제공되는 생활정보는 경찰청의 각종 과태료 정보와 적성검사 갱신기간 등 3종의 운전면허 관련 정보, 국세·지방세 등 5종의 미환급금 정보이다. 이들 서비스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민원24」에 접속하여 한 번만 로그인하면 관련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안전행정부는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나와 관련된 생활정보 연계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에는 건강(일반·생애전환기 건강검진일), 병역(징병소집일, 입영일), 세금(소득세, 재산세) , 연금(연금 예상액) 관련 정보가 연계된다.

김성렬 안전행정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나와 직접 관련된 각종 생활 정보를 「민원24」에서 통합서비스하게 되면, 기관별 사이트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최소화되고 국민이 만족하는 맞춤형 생활정보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관 간 정보공유와 협업을 통해 개인별 맞춤정보를 제공하는 정부3.0 모범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민원24는 2014년 2월말 현재 약 1,250만명 이상이 가입했으며, 일평균 방문객 25만여명이 이용하고 있다.

담당 : 민원제도과 정민선(02-2100-4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