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행정연수원, 초중교 학생들을 위한『스포츠 체험교실』운영
지방행정연수원(원장 임채호, 이하 연수원)은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인근 초중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스포츠 체험교실」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달 27일, 제1차로 개설한 체험교실은 전주시 진북초등학교 5학년 어린이 47명이 참여하여, 농구·탁구·골프 등 3개 종목에 대해 기본기 등을 배우면서 체험하는 체육수업으로 진행되었다.
「스포츠 체험교실」은 연수원에서 운영하는 체육관과 골프연습장 등을 활용하여 연수원에 출강하는 체육교과 전문강사들의 재능기부를 받아 운영한다.
연수원은 그 동안 골프연습장을 활용하여 인근 중학교 골프수업을 매주 4시간 정도 지원해 왔었다. 앞으로도「스포츠 체험교실」운영을 통하여 인근 지역 학생들이 보다 다양한 생활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더 많은 학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은 연수원이 전북 이전 후 새롭게 정립한 비전에 따라 역점을 두고 있는 사업으로 소통과 협력에 기반을 두고 전통문화 확산ㆍ지역업체(인재) 우선계약ㆍ소외계층 후원ㆍ시설 개방 등 다양한 형태로 구현되고 있는 사업이다.
임채호 지방행정연수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하면서「스포츠 체험교실」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전북지역 초중등학교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체험교실 신청, 교육1과 063-907-5174).
담당 : 지방행정연수원 이병관 (063-907-517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