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행정부(장관 정종섭)는 공무원연금제도 개선을 위해 각계 인사가 참여하는 국민 포럼 형식의 소통의 장을 지역별로 순회 개최하면서 각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안전행정부는 공무원연금 개혁을 위해서는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개혁과정에 각 분야의 대표 · 전문가 등이 참여하여 광범위한 여론을 수렴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 아래,
안행부 장차관을 비롯, 공무원·시민단체·언론인·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포럼 형식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 붙임 : 공무원연금개혁 국민포럼 개최 계획(안) 1부.
별도의 웹사이트를 개설하여 공무원연금과 관련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포럼 상황을 인터넷에 게재하는 등 국민과 함께하는 공무원연금 개혁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국민 포럼은 10월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첫 회의를 개최한 후, 강원·충청·호남·영남권 등 5개 권역 7개 도시를 순회하면서 개최할 예정이며, 참여인사는 각 지역별 공무원·지역소속 시민단체·전문가·언론인은 물론 일반 국민들도 참여하여 자유 토론·발언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종섭 안전행정부 장관은 “지난 17일 공무원연금제도 개선을 위한 정부 검토의견 발표를 계기로, 공무원연금제도 개선방향 등에 대해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을 만나서 많은 이야기를 듣고자 한다.”면서
“건전한 논의를 위한 대화와 소통의 창구는 언제나 열려있는 만큼 참여를 원하는 공무원과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담당 : 연금복지과 사무관 문일곤 / 02-2100-44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