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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깨끗하고 품격 있는 전자정부 사업관리에 앞장
기관
등록 2015/03/25 (수)
파일 150326 (전자정부정책과) 깨끗하고 품격 있는 전자정부 사업관리에 앞장.hwp
150326 (전자정부정책과) 깨끗하고 품격 있는 전자정부 사업관리에 앞장.pdf
내용

행정자치부(장관 정종섭)는 25일 세계 최고 수준의 전자정부에 걸맞는 깨끗하고 품격 있는 전자정부 사업관리를 위해 서울 김포공항 인근에 소재한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 본사에서 전자정부국장을 비롯해 이형기 정부통합전산센터 운영기획관, 김택곤 한국지역정보개발원 부원장, 오강탁 한국정보화진흥원 본부장 등 행자부 공무원 및 산하기관 관계자 30명을 대상으로 “정보화인력 CS 마인드 제고” 1차 위탁교육을 실시했다.

정보화사업은 특성상, 발주기관은 물론 사업 수행업체와 전문산하기관 등 다양한 주체가 함께 참여하고 협력하면서, 서로의 전문지식과 역량을 결집해야만 성공할 수 있는 사업이므로 사업 참여 구성원 모두가 투명하고 공정한 환경 속에서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하다. 행정자치부는 지난 2월 16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전자정부국장 명의 서한문을 통해 산하기관에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 이번 교육도 그 일환으로 추진돼 행자부 및 산하기관 간부들이 솔선해서 적극 참여하게 됐다.

이번 교육과정은 정보화사업 추진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발굴해 각각의 입장에 따른 ▶역할극을 통해 상대방의 감정과 입장 이해하기 ▶긍정적 언어 사용과 친절한 말투로써 상대방을 설득하는 기술 습득하기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 만들기 등 실습과 체험 중심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박상희 행정자치부 스마트서비스과장은 “그동안 주어진 기한 내 사업을 차질없이 완료하기 위해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협업해야 할 상대방의 마음을 상하게 하거나, 다소 부담이 되는 업무수행을 요구하기도 했는데, 이번 교육에서 배운 서비스 스킬과 친절한 대화기법을 적용해 소통한다면 더 좋은 사업품질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제국 행정자치부 전자정부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진정으로 행복한 소통 방식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었고, 특히 역할극 체험은 친절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된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이를 계기로 전자정부사업 현장에 긍정적 관계의 붐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 : 전자정부정책과 전종길 (02-2100-29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