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부(장관 정종섭)는 정부3.0 성과를 확산하고, 정부3.0에 대한 국민 체감도 향상을 위해 「정부3.0 체험마당」행사의 일환으로 ‘정부3.0 성공사례 왕중왕전’을 2일 코엑스 3층 컨퍼런스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왕중왕전’이라는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추진 중인 정부3.0 과제 중 우수성이 입증된 사례들 가운데서도 최고를 뽑는 것이다. 즉, 이번에 출품되는 10개의 성공사례는 ‘13년도와 ’14년도에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는 21개 과제 중에서, 행자부 ‘생활공감모니터단’으로 구성된 국민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우수사례들이다.
정부3.0 성공사례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국민생활 전반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대표적 사례로 강원도에서는 정부3.0 성공사례를 활용하여 위급한 환자를 살려내기도 했다.
한편, 이번 ‘정부3.0 성공사례 왕중왕전’은 정부3.0의 국민 체감도를 심사에 반영하고자, 행사 당일 현장에 참석한 국민들의 온라인 직접 투표에 의해 순위가 결정된다. 이는 ‘국민행복 국가’ 건설이라는 정부3.0 비전을 구현하고 국민이 주인이 되는 정부를 추진하기 위해 국민 의견과 체감도를 심사에 반영한 것이다.
행정자치부는 앞으로도 정부3.0 성공사례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는 동시에, 이미 우수성이 입증된 사례들은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공공기관 등이 벤치마킹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담당 : 성과관리과 박대민 (02-2100-1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