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세종청사에 울려퍼지는 화합의 심포니”
기관
등록 2015/05/13 (수)
파일 150514 (정부세종청사) 세종청사에 울려퍼지는 화합의 심포니.hwp
150514 (정부세종청사) 세종청사에 울려퍼지는 화합의 심포니.pdf
내용

정부세종청사에 ‘함신익과 심포니 송’의 아름다운 선율이 울려 퍼진다.

행정자치부(장관 정종섭)와 행정중심도시복합건설청(청장 이충재),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14일 정부세종청사 6동 대강당에서 ‘정부세종청사 이전 기념 세종시민과 함께하는 행복음악회’를 공동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정부세종청사의 성공적인 이전을 기념하는 한편, 세종청사관리소와 세종시의 상생 발전을 기원하고, 세종시민들과 입주 공무원들에게 품격 높은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과 이충재 행복청장, 세종청사 입주부처인 제정부 법제처장을 비롯해 정부세종청사에 입주한 36개 기관에 근무하는 공무원들이 참석한다. 또한, 정부세종청사에 입주한 부처공무원을 환영하는 의미에서 이춘희 세종시장, 최교진 세종시 교육감, 임상전 세종시 의회 의장 등 지역 인사와 세종시민이 음악회에 참석한다.

이번 공연*에서 모차르트, 베토벤 교향곡 연주와 소프라노 최주희(현 세종대 겸임교수), 테너 이재욱(전 국립오페라단 단원)과 성악협연 등 세종청사 입주공무원과 세종시민에게 격조 높은 클래식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 ‘함신익과 심포니 송’은 사회 각계의 지원을 받아 자원봉사자의 재능기부 형태로 운영

행사를 주최한 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은 “정부청사이전 기념 행복음악회가 세종청사관리소와 세종시가 대한민국 행정의 중심지로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행정자치부는 정부개혁과 정부3.0 주무부처로서 관계부처와 협업해 세종시민과 세종청사 입주공무원이 더욱 행복하게 생활하는 행복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 : 세종청사관리소 박범선 (044-200-1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