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지역내 청년 정보통신기술 인재, 기업과 연결
기관
등록 2015/08/03 (월)
파일 150804 (정부통합전산센터) 지역내 청년 정보통신기술 인재 기업과 연결(외부).hwp
150804 (정부통합전산센터) 지역내 청년 정보통신기술 인재 기업과 연결(외부).pdf
내용

많은 청년들이 직장을 구하지 못해 허덕이는 가운데, 정부통합전산센터가 기업과 학교를 연결시켜 청년 취업난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행정자치부 정부통합전산센터(센터장 김우한, 이하 통합센터)는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24일까지 4주 간 충청지역 소재 6개 대학의 졸업예정 정보통신기술(ICT) 전공 학생 40명을 대상으로「2015년 대학생 ICT 아카데미」를 운영했다.

더불어 프리젠테이션 스킬,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취업에 꼭 필요한 과정을 운영해, 학생들의 경쟁력 향상에도 힘을 쏟았다. 이 결과, 수료생 중 11명이 통합센터의 유지·관리사업을 수행 중인 3개 협력사에 인턴십으로 참여하게 돼 취업 시름을 덜게 됐다.

통합센터가 주관이 되어 10개 주력 협력사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ICT 현장실습 프로그램은 지역의 학교와 IT업계로부터 매우 긍정적인 기대와 평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통합센터가 하드웨어·소프트웨어(‘공개소프트웨어’ 포함)·네트워크·보안·인프라 등 거의 모든 ICT 분야가 망라된 대규모 사업장인데다100여 개가 넘는 국내 중·소 기업이 참여하고 있어,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직업선택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반응이다.

인력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통합센터 협력사 입장에서도 지역에 연고를 둔 우수 인재를 조기 발굴해, 자사 인력으로 키워낼 수 있기 때문에 교육과정이 효과적인 인력 공급 창구가 된다고 평가하고 있다.

이밖에도, 통합센터는 청년취업에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되고자, 각 대학 재학생들에게도 문호를 개방하고 있다. 이를 위해 대학 졸업 예정자들이 센터의 ‘운영지원 및 유지관리 사업’에 투입될 수 있도록 사업별 제안요청서에 명시하고 있다. 단, 사업의 안정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이내인 초급기술자 전체의 10% 규모로 한정하고 있다.

김우한 통합센터장은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대학생 아카데미 과정 품질을 높여, 청년이 취업하고 사업체가 구인하는데 실용적인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여를 할 것”이라며, “지역 IT 산업의 역량을 키우는 연결고리 역할도 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 : 정부통합전산센터 기획전략과 최명길 (02-2100-5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