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전자정부지원사업, 중소기업과 소통의 장 마련
기관
등록 2015/09/14 (월)
파일 150914 참고 (스마트서비스과) 전자정부지원사업 중소기업과 소통의 장 마련(외부).hwp
150914 참고 (스마트서비스과) 전자정부지원사업 중소기업과 소통의 장 마련(외부).pdf
내용

행정자치부(장관 정종섭)는 15일 올해 전자정부지원사업을 수행하는 중소기업 임직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5년 전자정부지원사업 중소기업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전자정부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의 어려움을 듣고 개선방안을 함께 강구하는 등 상생협력과 소통을 기반으로 전자정부지원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전자정부지원사업은 ‘국민이 주인 되는 맞춤형 정부’, ‘국민이 안전한 사회’ 등 주요 국정과제를 추진하기 위해 올해 37개 사업 1,215억 원이 투입되는 전자정부의 핵심사업으로 건전한 소프트웨어 생태계 조성과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중소기업과의 소통과 역량강화를 위해 중소기업 사업자를 대상으로 사업관리 전반에 대한 교육과 주관기관, 주사업자, 하도급 대표사가 한 자리에 모여 사업추진에 도움이 되는 정보 공유와 상생협력 및 청렴실천을 결의하는 등 중소기업 역량강화와 상생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도 민·관 상생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분리발주, 제안서 보상 등 소프트웨어 제값주기 관련 이슈 및 정책에 대한 전자정부지원사업의 반영내용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이에 대한 중소기업 의견을 수렴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

또한, 공공 소프트웨어 사업에 대기업 참여제한 제도가 시행된 이후 중소기업 입장에서 사업수행의 애로사항과 사업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위한 수·발주제도 개선 의견 등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향후 정책이나 사업관리에 반영할 예정이다.

간담회에 참석하는 한 사업자는 “지난 6월 전자정부지원사업 상생협의회에서 약속했던 사업자 간담회 자리가 마련되어 기대하고 있다.”라면서 “사업추진 중에 느낀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개선방안을 함께 논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정윤기 행정자치부 전자정부국장은 “다양한 분야에 대하여 민간과 소통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여 중소 소프트웨어기업과 정보기술(IT)산업발전을 지원할 수 있는 제도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담당 : 스마트서비스과 이태철 (02-2100-39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