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소외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추석을 만들어요.”
기관
등록 2015/09/20 (일)
파일 150921 (자치행정과) 소외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추석을 만들어요(외부).hwp
150921 (자치행정과) 소외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추석을 만들어요(외부).pdf
내용

- 정종섭 장관, 서울역 쪽방촌 명절음식 만들기 봉사 -

행정자치부 직원들이 주변의 소외 받는 이웃들과 함께 하는 따뜻한 추석명절 보내기에 나섰다.

행정자치부 직원들은 소속 실·국별로 추석명절을 앞두고 총 9회에 걸쳐 서울역·영등포·동대문의 쪽방촌, 성우회 양로원, 성가복지병원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서 청소, 식사 준비, 위문품 전달 등의 봉사를 하게 된다.

이번 봉사활동은 자원봉사의 주관부처로서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 온 행자부 직원들이, 추석 명절을 맞아 소외감을 느끼고 있을 이웃들을 위해 9월중 실·국별 봉사활동 장소를 방문하기로 결심한 데 따른 것이다.

앞선 19일에는 정종섭 장관이 직접 행자부 주부모니터단 등 시민들과 함께 서울역 쪽방촌을 방문해, 명절음식을 만들고 쪽방촌 주거민들에게 도시락을 배달하는 등 봉사활동에 앞장서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또한, 23일부터 1박 2일 동안 행자부 재량근무 프로그램인 ‘소풍(saw-風)*‘의 일환으로 지방행정실 직원들이 음성꽃동네 자원봉사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쪽방촌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성렬 지방행정실장은 “소외되고 외로운 이웃을 찾아 말벗도 해드리고 청소·음식 만들기 등 봉사를 하며 한국인의 ‘정’(情)을 추석 선물로 나누고 온 느낌이다.”라며, “이번 봉사활동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일한다는 공직 자세를 다시 한번 가다듬을 수 있는 소중하고 가치있는 경험이었다.”라고 전했다.


담당 : 자치행정과 강수민 (02-2100-3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