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부 정부통합전산센터(센터장 김우한)는 7일 한국천문연구원에서 중소·중견 정보기술(IT) 기업을 대상으로 2016년 정보시스템 운영지원 및 유지관리 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업 설명회를 통하여 정부통합전산센터(이하 센터)는 사업 참여 희망업체에 필요한 정보를 사전에 충분히 제공함으로써 원활한 사업 참여를 촉진하고 센터와 업체 간 상호협력과 소통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센터는 정보시스템 운영·관리의 효율성과 전문성, 기술력을 강화함으로써 무중단·고품질의 전자정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사업 추진 목표로 삼고 있다.
특히, 금번 발주 사업은 중소기업 참여인력의 기술 전문성 축적, 고용 안정화 유도를 통해 사업품질을 높이고 정보시스템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계약기간이 2년인 장기계속 사업을 대폭 확대하였다.
또한, 국내 공개 소프트웨어(SW) 산업 활성화와 유지관리 전문성·효율성 제고를 위해 작년 공개SW 유지관리 사업을 단독발주 한 데 이어 올해에는 유지관리 대상 범위를 클라우드 시스템까지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센터는 내실있는 사업 추진을 위하여 사업 참여희망 업체가 사업추진 방향에 대해 충분히 공유 가능하도록 사업 발주 전·후 2차례에 걸쳐 사업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담당 : 정부통합전산센터 박용철 (042-250-5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