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부 정부청사관리소장(소장 유승경)는 우리나라 에너지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정책에 대한 관심과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10개 정부청사가 동시에 입주부처 공무원과 청사 방문객을 대상으로 15일 아침시간을 이용하여「겨울철 정부청사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갖는다.
이 행사는 2030년까지 BAU(배출전망치)대비 37%의 온실가스를 감축해야 하는 국가적과제를 앞두고 정부청사가 선도적으로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통해 에너지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이라는 대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공무원들의 에너지절약에 대한 필요성을 공유·확산시켜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주요내용으로는 피크전력 시간대(오전 10시∼12시, 오후 17시∼19시) 에너지 사용을 줄이기 위해 실내온도 20℃이하 유지방침 준수를 비롯해 내부절전 홍보방송, 내복입기, 개별난방기 사용자제 등 오프라인을 통한 에너지절약 피켓홍보, 에너지절약 실천요령이 들어있는 전단지 배부 등을 통해 전력수요가 급증하는 겨울철 에너지절약과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이끌어 낼 계획이다.
유승경 행정자치부 정부청사관리소장은 “이젠 전 세계적으로 녹색문명의 시대가 도래되고 있는 시점에서 에너지 절약은 선택이 아니라 생존의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라며 “어려운 시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정부청사 공무원들이 솔선하여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담당 : 정부청사관리소 시설총괄과 이영인 (044-200-118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