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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정부서울청사, 사용자와 함께 만들어 나갑니다
기관
등록 2016/02/10 (수)
파일 160211 (정부청사관리소) 정부서울청사 사용자와 함께 만들어 나갑니다(외부).hwp
160211 (정부청사관리소) 정부서울청사 사용자와 함께 만들어 나갑니다(외부).pdf
내용

행정자치부 서울청사관리소(소장 조소연)는 서울청사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다양한 서비스를 2월 서울청사 서비스 캘린더를 통해 밝혔다.

우선, 입주 직원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위험요소를 미리 챙겨야 하는 2030」, 「암검사 등 체계적 관리가 필요한 4050」, 「뇌질환에 주의해야 하는 60세 이상」 등 연령에 따른 맞춤형 건강검진 정보를 제공하였다.

서울청사를 처음 방문하는 일반 국민과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의 출입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15일까지 각 출입구에 명칭을 부여하고 안내표지판을 설치하며 또한, 1일부터 출입과밀 시간대(11:30∼12:00)에 본관 동문(정문) 회전문 옆 보행자 출구를 개방하여 탄력적인 청사 출입 관리를 하고 있다.

특히 2월 서비스에는 입주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5년 정부청사관리소 만족도 조사 결과를 적극 반영하였다.

서울청사의 시설관리 및 후생복지 서비스 중 가장 만족도가 낮은 ‘휴식공간’ 분야를 개선하기 위해 남·북측 계단공간(23개소)에 의자를 추가 배치하여 23일부터 서울청사 직원들은 라운지형 휴식공간을 경험하고 있다.

더불어 25일까지 본·별관 연결통로(구름다리) 사이에 칸막이 및 출입문을 설치하여 흡연구역과 금연구역을 분리함으로써 비흡연자들은 간접흡연의 피해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구내식당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잔반 줄이기 도서 이벤트’와 ‘구내식당 선호식단 이벤트*(첫째 주, 마지막 주 월요일)를 진행하고 정월대보름에는 나물 특식, 부럼 등을 제공한다.

2월 중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는 청사관리소 홈페이지(www.chungsa.go.kr), 페이스북(facebook.com/seoulchungsa)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소연 서울청사관리소장은 “입주 직원들의 의견을 신속하게 반영해 체감도를 높이고,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만족도를 제고하는 한편 정부 3.0을 적극적으로 구현하는 모범청사를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다.

담당 : 정부청사관리소 서울청사관리소 관리과 김승룡 (02-2100-4512), 이은별 (4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