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행자부 차관, 정부세종청사 보안실태 긴급 점검
기관
등록 2016/04/11 (월)
파일 160412 (기획재정담당관실) 행자부 차관 정부세종청사 보안실태 긴급 점검(외부).hwp
160412 (기획재정담당관실) 행자부 차관 정부세종청사 보안실태 긴급 점검(외부).pdf
내용

김성렬 행정자치부 차관이 최근 발생한 정부서울청사 보안사고와 관련해 정부청사 보안실태 점검에 직접 나섰다.

11일 정부세종청사를 방문하여 청사 진입단계부터 사무실 진입까지 청사 출입을 위한 단계별 보안 현황을 점검하고, 청사 보안 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요청했다.

먼저, 청사 통합상황실에 들러 공무원들의 근무상황을 체크하고, 검색대 및 스피드게이트 운영 실태를 꼼꼼히 살펴보았다.

이후에는 체력단련실 등 주요 보안 취약지역과 종합안내동 시설 전반, 그리고 사무실 보안 상태를 점검하였다.

마지막으로, 방호공무원들을 만나 “정부세종청사는 정부 주요 행정기관이 가장 많이 입주해있는 국가 중요시설로서, 보안 관리에 조금의 허술함도 있어서는 안 된다”라고 강조하며, “방호공무원들은 청사 보안의 파수꾼으로서 경각심을 갖고 청사경비, 출입관리 등 청사 보안 관리 전반에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당부하였다.

이에 앞서, 지난 9일 정부대전청사를 방문하여 청사 주요 출입문과 경계초소 등 방호근무 현황을 점검하고, 출입관리시스템·시시티브이(CCTV) 등 보안장비 구축·운영 상황을 확인하였다. 또한, 경비대 사무실을 방문해 입주기관 당직 근무 현황을 살피고 휴일 등 보안 관리가 취약한 시간대의 당직 근무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강조했다.

김성렬 차관은 정부청사 점검 이후, “행정자치부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청사 보안체계 전반을 원점에서 재검토하여 청사 보안을 강화해 모든 역량을 집중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청사 보안강화를 위해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담당 : 기획재정담당관실 이하나 (02-2100-3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