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부 지방행정연수원(원장 주낙영, 이하 연수원)은 4월11일 연수원에서 '제1기 지방행정연수원 서포터스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지난 3월 8일부터 25일까지 3주간 공직문화에 관심있는 전북도민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연수원의 역할 및 기능에 높은 이해도를 가지고 블로그 및 SNS 활용능력이 우수한 서포터스 단원 20명을 선발·위촉하였다.
지방공무원의 핵심역량과 전문성을 양성하는 교육기관으로서의 면모를 널리 홍보하게될 이번 서포터스는 연수원이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 전북혁신도시로 이전한 지 4년차를 맞은 만큼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발전해 나가는 공직문화를 조성한다는 데에도 큰 의미가 있다.
선발된 서포터스 단원들은 지방행정연수원의 다양한 소식들을 블로그 및 SNS를 통해 홍보하고, 각종 행사 후 수기공모전에 참여하는 등 1년간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단순히 기관소식을 홍보·전달하는데 그치지 않고 연수원 직원과의 토링 프로그램, 교육과정 운영 일일체험, 정부 3.0체험마당 등 정부행사와 연수생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참여 등 간접적인 공직체험 기회도 얻게 된다.
공무원의 꿈을 가진 한주찬 서포터스 단원은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역량과 비전을 갖춘 지방핵심인재 양성기관인 연수원의 서포터스에 선발된 것을 정말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연수원을 홍보하는데 큰 보탬이 되는 활동을 해나가겠다”라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주낙영 행정자치부 지방행정연수원장은 “앞으로 우리 연수원과 지역사회가 상생발전해 나가는 밑거름이 될 서포터스단의 다양한 활동들이 크게 기대된다”라며,“연수원도 희망의 새 시대를 창조하는 지방핵심인재 양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한편 전북혁신도시 이전기관으로써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발전해 나가는 사랑받는 기관이 되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 : 지방행정연수원 기획협력과 송주섭 (063-907-504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