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부(장관 홍윤식)는 이 같은 우수사례들을 전국에 확산하기 위해 광주광역시와 공동으로 26일 광주광역시청 무등홀에서 ‘제2차 지자체 정부3.0 우수사례 공유마당’행사를 지자체 공무원, 관계전문가, 사례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담당공무원과 사례 관계자들로부터 그동안 지자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사례들에 대한 추진 배경과 주요내용, 애로사항 및 추진 시 고려사항, 사업성과 등에 대한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보는 발표 및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를 통해 행사에 참여한 많은 지자체들이 타 지자체에서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우수사례들을 배워갈 수 있었다.
앞으로도 행정자치부는 추진실적이 우수하고 타 지자체에 확산가능성이 큰 사례들을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러한 행사가 성과확산을 통한 정부3.0 생활화·정착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재영 행정자치부 창조정부기획관은 행사 인사말을 통해 “지자체가 협업 및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일 잘하는 유능한 정부를 구현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고 우수한 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확산하여, 궁극적으로 국민이 정부3.0의 효과를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 : 성과관리과 서덕찬 (02-2100-34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