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부 정부청사관리소(소장 유승경)는 지난해 정부서울청사에 이어 올해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국내 최대건축규모의 정부세종청사도 KS 1004(시설관리서비스) 부문에서 ‘KS서비스’인증을 획득했다.
KS서비스 인증제도는 산업표준화법에 근거를 두고 있으며, 국가가 제정한 한국산업표준이상의 서비스능력을 보유한 사업장에 대해 심사를 거쳐 KS마크를 표시할 수 있는 국가인증제도이다.
정부청사관리소는 이번 정부세종청사 KS 1004인증 획득을 위해 연초부터 총 41명으로 구성된 인증추진단을 가동하여 시설, 통신, 승강기, 조경, 안내 등 5개 분야에 대한 고객서비스 수준 및 시설관리 운영실태를 집중 진단하였으며, KS 1004인증에서 요구하는 시설관리서비스 표준매뉴얼, 관련규정, 표준지침서를 제정하는 등 정부청사 유·무형서비스를 시설관리서비스 표준시스템에 담아 구축·운영함으로써 청사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한층 더 나은 시설이용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정부세종청사가 시설관리서비스 분야에서 이번 KS인증을 받게 되면 시설물의 안전성 확보는 물론 청사방문객 및 직원들에게 보다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더불어 시설관리자재, 장비 등 구매 및 운영상의 불필요한 낭비요소를 제거하는 등 예산절감 효과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인증수여식은 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유승경 정부청사관리소장과 한국표준협회 백수현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유승경 행정자치부 정부청사관리소장은 “이번 정부세종청사 KS서비스인증 획득을 계기로 정부청사 시설관리서비스 전반에 대해 다시 한번 새롭게 변화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며, 고객감동실현, 고객중심 마인드구축 등 시설관리서비스 품질혁신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담당 : 정부청사관리소 시설총괄과 이영인 (044-200-118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