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우수 마을기업 상품을 온라인 우체국쇼핑(mall.epost.go.kr)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마을기업은 지역주민이 각종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설립·운영하는 마을단위 기업으로 15년말 기준 전국 1,342개 마을기업이 운영 중이다.
이용방법은 온라인 우체국쇼핑(mall.epost.go.kr)에 접속해 메뉴에서 제철식품에 들어가 좌측 중간의 마을기업 우수상품전을 클릭하면 된다. 모바일 우체국쇼핑을 이용할 경우 메뉴에서 기획전으로 들어가 마을기업 우수상품전을 클릭하면 된다.
이번 행사에는 천연조미료세트, 오미자원액, 들기름 세트, 표고버섯 등 그간 명절 특별판매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았던 권역별 대표상품, 매출 우수판매상품 등 50여 개를 선정하여 소비자들에게 풍성한 장보기를 선사한다.
행자부는 온라인 판매행사와는 별도로 정부서울청사 로비에서 9월 7일~9일 마을기업 상품 직거래장터를 연다. 이번 행사에는 마을기업 30여 개 업체가 참여해 사과, 햅쌀, 포도, 들기름 천연조미료 세트 등 다양한 추석선물세트와 제수용품들을 선보인다.
특별판매 행사기간 중에는 예약, 안심 배송코너 등 고객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담당 : 지역공동체과 송기선 (02-2100-4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