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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국세증명 13종, 정부3.0으로 세무서 방문 없이 편리하게
기관
등록 2016/10/06 (목)
파일 161007 (민원서비스정책과) 정부3.0으로 세무서 방문 없이 편리하게(외부).hwp
161007 (민원서비스정책과) 정부3.0으로 세무서 방문 없이 편리하게(외부).pdf
내용

납세증명, 소득금액증명 등 국세증명서류를 이제는 가까운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다.

행정자치부(장관 홍윤식)와 국세청(청장 임환수)은 민원인이 보다 손쉽게 국세증명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13종의 국세증명을 무료로 발급하는 서비스를 9월 30일부터 개시했다.

이번 서비스로 온라인 국세증명 발급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웠던 정보취약계층도 원거리에 위치한 세무서를 찾아갈 필요없이 가까운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주민등록번호 입력과 지문인식으로 손쉽게 국세증명을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는 국세증명을 이용하고자 하는 민원인의 편의 뿐 아니라 사회적 비용 절감차원에서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은 국세증명민원을 포함하여 총 79종이다.

무인민원발급기의 설치장소 및 기기별 이용시간, 발급방법 등은 민원2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도 행정자치부와 국세청은 기관 간 협업을 통해 국민이 필요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제공함으로써 국민생활이 편리해지는 서비스 정부를 적극적으로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담당 : 민원서비스정책과 장영준 (02-2100-36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