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관련 긴급 시도부단체장 영상회의 개최
기관
등록 2016/10/10 (월)
파일 161010 참고 (자치행정과)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관련 긴급 시도부단체장 영상회의 개최(외부).hwp
161010 참고 (자치행정과)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관련 긴급 시도부단체장 영상회의 개최(외부).pdf
내용

행정자치부(장관 홍윤식)는 10일 시작된 화물연대의 집단운송거부 사태에 대응하여 이날 오후 긴급 시도 부단체장 영상회의를 개최하였다.

화물연대는 지난 9.24일 대규모 집회를 개최하여 총파업을 결의하였으며, 금일 전국 3개 물류거점(부산 북항·신항, 의왕ICD)에서 출정식을 가진 후 본격적인 운송거부에 돌입하였다.

홍윤식 장관은 오후 4시 국토부 제 2차관과 시도 부단체장, 산업부·안전처·경찰청 관계관이 참석하는 긴급 영상회의를 소집하고 관계부처와 지자체의 운송거부 관련 대응방안을 논의하였다.

물류관련 총괄부처인 국토부는 현 운송거부 사태에 대한 정확한 상황 브리핑을 하는 한편 지자체의 협조사항을 전달하였으며 시도 부단체장들과 함께 지자체의 대응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다.

영상회의에서는 국가경제에 큰 타격을 줄 수 있는 물류마비 현상에 대비한 대체수송방안과 관계부처와 지자체가 힘을 합쳐 지역경제에 피해가 없도록 대책을 강구하는 시간도 가졌다.

정부는 이번 운송거부에 대응하여 관계부처 합동으로 중앙수송대책본부(본부장 국토부 2차관)를 구성하여 대체운송수단을 확보하고 투입하는 한편, 운송방해·점거 등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엄정조치 하는 등 법과 원칙에 따라 국가경제와 국민생활에 피해가 없도록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홍윤식 행정자치부장관은 “물류는 국가경제의 대동맥에 해당하는 중요한 근간”이라며, “관계부처·경찰청·지자체가 힘을 합쳐 국가경제와 국민생활에 피해가 없도록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당부했다.

담당 : 자치행정과 정찬형 (02-2100-3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