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기록원 대통령기록관은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견학·진로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2016년 1월 14일 세종청사 개관 이후, 대통령기록관은 기록문화체험 활성화와 인식 제고를 위해 자유학기제 및 특별활동과 연계한 진로탐색 프로그램, 문화소외계층 초청 프로그램 등 다양한 견학·진로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이에 대통령기록관은 수기공모전을 통해 그간 견학·진로체험학습에 참여했던 학생들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이를 바탕으로 양질의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계획이다.
수기 공모는 국가기록원 대통령기록관의 견학·진로체험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자신의 경험담이나 의견 및 참가 후기 등을 작성하여, 11월 30일까지 우편이나 방문 및 이메일(poohgom5@korea.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12월 16일 대통령기록관 누리집(www.pa.go.kr)에 게시되며, 최우수상(3명)을 비롯하여 우수상(5명), 장려상(10명) 등 모두 18명에게 상장과 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원고작성 등 자세한 사항은 대통령기록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준 대통령기록관장은 “수기공모를 통해 운영 효과 및 개선사항을 반영한 견학·진로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대통령기록과 기록관리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담당 : 국가기록원 대통령기록관 강희숙 (044-211-227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