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행자부, 경주에서 지방의회제도 개선 위한 워크숍 개최
기관
등록 2016/10/26 (수)
파일 161027 (선거의회과) 경주에서 지방의회제도 개선 위한 워크숍 개최(외부).hwp
161027 (선거의회과) 경주에서 지방의회제도 개선 위한 워크숍 개최(외부).pdf
내용

지방의회의 전문성과 지방의원의 책임성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담당 공무원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행정자치부(장관 홍윤식)는 27일부터 28일까지 경주에서 시·도 및 시·군·구 지방의회 관계 공무원과 함께 지방의회 제도의 합리적 개선방안 마련 등을 위한 ‘전국 지방의회 담당관 워크숍’을 개최한다.

당초 이번 워크숍은 같은 기간 부산에서 개최되는 지방자치박람회와 연계하여 부산에서 개최키로 하였으나, 지진피해로 위축된 경주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장소가 변경되었다.

이 자리에서는 지방의회제도의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 정책자문위원 운영사례와 부산 금정구의회의 지방의원 해외연수제도 운영사례 등 발표와 토론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부정청탁금지법 시행에 따라 지방의회 운영에 있어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서울시의회 의원을 역임한 이지문 한국청렴운동본부 본부장의 강의가 진행된다.

채홍호 행정자치부 자치제도정책관은 “지방자치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지방의회의 발전을 위해서는 지방의회 담당관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면서,“행정자치부는 지방의회 담당관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이슈를 공유하면서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 : 선거의회과 서상우 (02-2100-3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