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221개 정보화마을에서 생산한 3천여 종의 우수한 농수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정보화마을에서 생산한 지역특산물의 판매를 촉진하고 정보화마을 정책홍보를 위해 열리는 ‘정보화마을 페스타 2016’이 4일부터 6일까지 경기 화성 동탄 센트럴파크 광장에서 진행된다.
‘정보화마을 Festa 2016’는 총 3,000여 종의 농·특산물 전시 판매 및 시식, 천원의 행복, 마감특가세일 등 농·특산물 할인 코너와 불우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치 만들기 행사, 정보화마을 인기체험 프로그램, 축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구성됐다.
매일 오후 진행되는 ‘천원의 행복’ 사은 행사는 당일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일부 상품을 단돈 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 할인행사다.
4일에는 ‘사랑의 김치만들기’ 체험행사가 진행되며, 당일 만든 김치는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인근지역 불우이웃에게 전달된다.
또한, 모짜렐라 치즈 만들기, 신기한 꽃누르미, 바리스타, 물레와 풍경, 수세미화장품, 커피향초 만들기 등 정보화마을을 대표하는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전통 타악 밴드, 퓨전국악 밴드, 버블 매직쇼, 전통놀이 등 각종 공연프로그램들이 풍성하게 준비돼 있어 주말 가족 나들이 장소로도 손색없다.
이인재 행정자치부 이인재 전자정부국장은 “역대 최대 규모로 펼쳐지는 ‘정보화마을 페스타 2016‘을 계기로 도시민들에게 정보화마을과 우리 농수산물의 우수함을 적극 홍보하고, 도시와 농촌의 공동체 활동을 통해 화합하고 소통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보화마을 페스타 2016’의 자세한 내용은 정보화마을 페스타 누리집(http://festa.invil.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동안 판매되는 3,000여 가지 상품들은 정보화마을 온라인 쇼핑몰인 인빌쇼핑(http://www.invil.com)’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담당 : 지역정보지원과 이상완 (02-2100-39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