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행정연수원(원장 주낙영, 이하 연수원)은 9일 연수원 대강당에서 심덕섭 행정자치부 지방행정실장이 참여한 가운데 올해 교육과정*을 이수한 372명 교육생들의 합동수료 행사를 개최했다. *고위정책(41명), 고급리더(105명), 중견리더(129명), 글로벌리더(30명), 여성리더양성(67명)
수료식에서는 교육훈련 성적이 우수한 고위정책과정 김흥래(충북 제천, 지방서기관), 고급리더과정 전영춘(대전, 지방서기관), 중견리더과정 정대영(전남, 지방수의연구관), 여성리더양성과정 이윤도(전북 임실, 지방환경주사) 교육생이 최우수상인 대통령상을, 올해 신설된 글로벌리더 과정에서는 김정식 (충남, 지방행정사무관) 교육생이 최우수상인 행정자치부 장관상의 영예를 안았다.
연수원에서는 2016년을 “희망의 새 시대를 창조하는 지방핵심인재 양성”을 목표로 연간 총 7,500여명의 지방공무원에 대해 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교육과정은 국민에 대한 봉사정신, 윤리의식 등 공직기반 가치와 리더십, 직무역량, 취미소양 등을 통해 지방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핵심인재로 육성될 수 있도록 운영해 왔다.
또한, 자치단체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과제 연구성과를 위해 ‘자기주도학습’ 운영과 이를 통한 우수보고서 19편*을 선정하는 한편, 홈페이지 게재, 언론기고, 정책제안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 첨단 클러스터 활성화 전략(서울, 이해우) * 에너지 신산업과 연계한 전기자동차 산업 생태계 조성방안(전남, 김병주) * 사물인터넷(IoT) 사업 촉진 및 지역 관련산업 육성방안(광주, 안우식) 등 총 19편
홍윤식 행정자치부장관은 심덕섭 실장을 통해 대독한 축사에서 “연수과정에서 익힌 국가 주요시책에 대한 이해와 실천을 통하여, 중앙과 지방의 협력을 선도하고, 국민행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 줄 것을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주낙영 원장은 “금년 한해 새롭게 다진 국가관, 공직관, 역사관을 바탕으로, 갈고 닦은 리더십과 직무역량을 활용하여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핵심인재가 되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담당 : 지방행정연수원 정책리더양성과 양현진 (063-907-517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