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행정자치부, 민간 전문가들에게 ‘17년 걸어갈 길을 묻는다
기관
등록 2016/12/15 (목)
파일 161216 (정책평가담당관실) 민간 전문가들에게 17년 걸어갈 길을 묻는다(외부).hwp
161216 (정책평가담당관실) 민간 전문가들에게 17년 걸어갈 길을 묻는다(외부).pdf
내용

행정자치부(장관 홍윤식)는 16일 정책현안 자문을 위한 정책자문위원회 총괄위원회를 개최한다.

행정자치부 정책자문위원회는 5개 분과(기획조정분과, 창조정부조직분과, 전자정부분과, 지방행정분과, 지방재정세제분과) 총 75명으로 총괄위원회는 위원장과 각 분과위원장·총괄위원으로 구성되어 행정자치부 정책 전반에 대한 자문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정책자문위원회 이은국 위원장(연세대학교 사회과학대학장)과 총괄위원들에게 금년도 업무추진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2017년 추진과제 발굴과 관련한 자문을 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자리에서는 행정자치부가 국가혁신의 중추부처로서 올해 역점을 두고 추진한 전자정부 수출, 지방규제 개혁 등 정부혁신과 지방자치 발전 관련 사업들이 업무 현황과 성과로 소개된다.

더불어 2017년 추진과제와 관련해 급속한 인구 구조 변동, 기술발전 등 정책여건 변화가 증대함에 따른 과제별 정책 추진방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저출산 고령사회 극복을 위한 인구감소지역 활성화 추진, 지방재정의 건정성·투명성 강화 등 장기과제의 지속적인 추진에 대해서 심도있는 논의가 계획돼 있다. 또한, 각 분과위원회에서 논의한 바 있는 전자정부 추진, 국가 데이터 관리체계와 관련한 구체적 추진과제 발굴에도 다양한 의견 교환이 예고된다.

올해 행정자치부 정책자문위원회는 주요정책 추진과정에서 기획조정분과 등 분과별로 16회에 걸쳐 자문활동을 실시하며 정책발전·보완에 기여한 바 있다.

홍윤식 행정자치부 장관은 “행자부는 정책자문 위원들의 전문적 의견을 수렴해 정부3.0 추진, 생활자치 실현, 지방재정 개혁 등 국정운영을 뒷받침하고 국민행복을 높이기 위해 열심히 달려왔다.”라며,“급변하는 행정환경 속에서도 흔들림없이 국민 행복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정책자문 위원들과 적극 소통하고, 정책현장의 목소리를 담아가는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 : 정책평가담당관실 한동욱 (02-2100-3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