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개에 관한 국민들의 각종 고충과 다양한 의견을 수집하고 제시하여 정책에 반영하는 ‘정보공개 옴부즈만’을 모집한다.
행정자치부(장관 홍윤식)는 정보공개법 제정 및 시행 20년을 맞이하여 정부3.0 실현을 위해 정보공개 제도와 문화를 한 단계 더 성숙시키는데 기여할 ‘정보공개 옴부즈만’을 15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으로 모집한다.
정보공개 옴부즈만은 정보공개 고충민원을 청취하고 조사한 후, 정보공개 정책을 결정하는 ‘정보공개위원회’에 참여하여 제도개선 사항 등 의견을 제안하고, 기고문 작성 등 홍보 활동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시민단체인 ‘행정개혁시민연합’의 협조를 받아 추진되며, 행정자치부는 기획·운영 전반을 맡고, 행정개혁시민연합은 옴부즈만에 대한 모집·교육·상담 등을 지원한다.
모집기간은 15일부터 26일까지이며, 정보공개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정보공개포털 (www.open.go.kr)이나, 행정자치부 누리집(www.moi.go.kr)에서 안내한다.
윤종인 행정자치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우리의 소중한 사회적 자본으로 자리 잡은 정보공개제도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일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담당 : 공공정보정책과 고준석 (02-2100-318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