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아프간, 국가재건과 정부혁신위해 한국 전자정부 벤치마킹 추진
기관
등록 2017/02/28 (화)
파일 170228 석간 (글로벌전자정부과) 아프간 한국 전자정부 벤치마킹 추진(외부).hwp
170228 석간 (글로벌전자정부과) 아프간 한국 전자정부 벤치마킹 추진(외부).pdf
내용

정윤기 행정자치부 전자정부국장은 한국 전자정부 발전경험과 주요성과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한 모하마드 레자 카텝(Mohammad Reza Kateb) 기획정책국장 등 13명의 아프가니스탄 대표단과 28일 면담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아프가니스탄 정부혁신을 위한 UNDP―아프가니스탄 내무부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그 과정에서 참고할만한 우수사례로 세계적 전자정부 강국인 한국이 선정되었다.

이번 면담을 통해 아프가니스탄은 전자정부 분야에 관한 기술적 지원 및 장기적 연수 기회 제공 등을 요청하였으며, 한국과 지속적으로 전자정부 협력관계를 구축해나가고자 하는 의지를 표명하였다.

아프가니스탄은 2016년 UN 전자정부평가 171위에 해당하는 국가로, 최근 정부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웹사이트 현대화 및 공무원 역량강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기업인 YONG컨설팅, 현대정보, 동도시스템, SP-TECK도 함께 4,500만 불 상당의 아프가니스탄 신분증 전산화 프로젝트에 참여한 바 있다.

또한 아프가니스탄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원조를 받고 있는 나라로써, 연간 원조규모가 48억 달러에 달한다.

이의 대부분은 무상원조에 해당하며, 기술협력 지원에만 6억56백만 달러가 소요되고 있어 전자정부 및 디지털 정부 구축에 적극적이다.

한편, 방한 기간 중 아프가니스탄측 관심 주제를 중심으로 한국 전자정부 교육 및 시설방문도 함께 이루어질 계획이다.

아프가니스탄 대표단은 주민등록, EA(Enterprise Architecture), 정부통합전산센터(G-IDC), 온나라시스템에 대한 교육과 토론에 참여하는 한편, 헬스케어 미래관, 인천공항 출입국관리소, 재정정보원에 방문하여 한국의 발전된 전자정부시스템을 직접 체험한다.

정윤기 전자정부국장은 “아프가니스탄 정부혁신이 성공할 수 있도록 한국 전자정부의 구축경험과 성공 노하우를 아낌없이 제공하겠다.”라며, “향후에도 한국과 아프가니스탄 간 전자정부 협력이 확대되고, 국제사회 전자정부가 한층 더 성숙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담당 : 글로벌전자정부과 반윤주 (02-2100-39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