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대통령선거 투·개표소 안전대책 적극 추진
기관
등록 2017/04/27 (목)
파일 170427 석간 (선거의회과) 대통령선거 투·개표소 안전대책 적극 추진(외부).hwp
170427 석간 (선거의회과) 대통령선거 투·개표소 안전대책 적극 추진(외부).pdf
내용

행정자치부는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9대 대통령선거 투·개표 안전 유관기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행정자치부를 비롯하여 국민안전처, 경찰청, 우정사업본부, KT, 한국전력공사 관계자가 참석해 투·개표소 경비·소방·전기·통신 대책과 투표함·투표용지 이송 방안 등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였다.

먼저 행정자치부는 사전투표기간과 투·개표 당일 투·개표 지원상황실을 운영하여 각종 사건·사고 발생 시 선관위, 자치단체 및 유관기관 등과 협력하여 신속하게 대응하기로 하였다.

국민안전처는 투·개표소 소방·방화시설을 미리 점검하고 투·개표 당일 전국 소방관서에 특별경계근무를 발동할 계획이다. 경찰청은 전체 경찰관서에 선거경비상황실을 운영하는 한편, 선거일 비상근무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전력과 KT는 투·개표 시 안정적인 전력·통신 공급을 위해 사전 정밀점검을 실시하고, 긴급 복구체계를 가동하기로 했다. 우정사업본부도 선거일까지 ‘선거우편물 특별소통 기간’을 설정해 선거우편물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송달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심덕섭 행정자치부 지방행정실장은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여, 국민들이 안심하고 투표에 참여하고, 개표가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당 : 선거의회과 박경용(02-2100-38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