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부(장관 김부겸)는 10일 오전 11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채홍호 평창 동계올림픽 중앙·지방 협력지원단장(이하 ‘평창 지원단장’) 주재로 지방 4대 협의체*, 대회 조직위원회**가 모인 가운데 지방자치단체의 평창 동계올림픽 지원과 참여를 논의하는 연석회의를 개최하였다.
* 전국 시·도지사 협의회, 전국 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 전국 시·도의회의장 협의회, 전국 시·군·자치구 의회의장 협의회
**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 및 동계패럴림픽 대회 조직위원회
행정자치부와 대회 조직위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인력 지원, 홍보, 올림픽 개최지 방문, 입장권 구매, 성화봉송 축하행사 등 5가지 사항에 대해 지방 4대 협의체가 적극 협조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번 회의를 통해 지방 4대 협의체의 사무총(처)장들은 범국가적인 올림픽 행사의 지원 필요성을 공감하고 평창 지원단과 조직위의 요청에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다.
그리고 조만간 개최되는 각 협의체 총회를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 지원을 의제로 삼아 관련 내용을 적극적으로 설명하고 소속 단체장, 의회의장의 공감을 얻어 전국으로 확산시키겠다고 밝혔다.
채홍호 평창 지원단장은 “평창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는 전 지자체의 참여·협조가 필수적”이라며, “지자체의 협조를 이끌어내기 위해 지방 4대 협의체가 중심이 되어 소속 단체장, 의회의장에게 올림픽 지원 내용을 잘 전달하여 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담당 : 평창 동계올림픽 중앙 지방 협력지원단 조경미(02-2100-43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