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국민행복 책임지는 전국 민원공무원이 한자리에
기관
등록 2017/11/20 (월)
파일 171121 (민원서비스정책과) 국민행복 책임지는 전국 민원공무원이 한자리에(외부).hwp
171121 (민원서비스정책과) 국민행복 책임지는 전국 민원공무원이 한자리에(외부).pdf
내용

국민과의 접점에서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민행복을 책임지는 전국의 민원공무원이 한자리에 모였다.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20일 대구광역시(호텔 라온제나)에서 전국의 민원담당공무원 4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2017년 민원공무원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여덟 번째를 맞는 「민원공무원의 날」은 ‘국민 한 분(1) 한 분(1)을 이십사 시간(24) 섬긴다.‘라는 의미(11. 24.)를 담고 있으며, 일선현장에서 묵묵히 수고하는 민원담당 공무원을 격려하고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한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대구시립예술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행정·민원제도개선’ 우수 34개 기관과 ‘허가전담부서 운영’ 우수 5개 기관 등 올해의 민원서비스 발전 유공기관에 대해 시상하였다.

먼저, 행정·민원제도 개선으로 경기도 의왕시, 국민권익위원회, 경남 창원시, 부산광역시 동구가 각각 대통령상을 받았고, 산림청, 충남 청양군, 고용노동부,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서울시 광진구 등 6개 기관은 국무총리상을 받았다. ‘허가전담부서 운영 우수기관’으로는 경남 김해시가 대통령 표창을, 충남 홍성군, 전남 구례군이 각각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또한, 민원인의 입장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민원실을 생활밀착형으로 개선하여 민원인이 다시 찾고 싶은 공간으로 개선한 우수기관에 대해서는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현판’을 수여하였다.

올해 우수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된 기관은 대구시 북구, 광주광역시, 강원도 원주시, 서울특별시 성동구, 강원도 평창군, 경북도 구미시, 서울특별시교육청, 경기도 포천시, 충남도 공주시, 전북도 남원시, 부산광역시 동구 등 11개 기관이다.

이날 행사에서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민원인의 불편을 덜어주고, 국민의 고민을 함께 해결하는 민원공무원이야말로 국민과의 접점에서 누가 알아주지 않아도 묵묵히 봉사하는 진정한 공무원이며, 앞으로도 그 열정과 따뜻한 마음을 잃지 않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부겸 행정안전부장관은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를 마친 후, 배광식 대구시 북구청장과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의 으뜸 민원실로 뽑힌 대구시 북구 민원실에서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현판 제막식을 거행하였다.

*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당 : 민원서비스정책과 정명호(02-2100-36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