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이 직접 체험한 행안부 정부혁신 우수사례 선정 - 「행정안전부 정부혁신 체험수기 공모전」 수상작 8점 발표 -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29일까지 실시한 ?행정안전부 정부혁신 체험 수기 공모전? 심사 결과 최우수상 1점, 우수 2점, 장려 5점 등 총 8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하였다.
공모전은 행정안전부 정부혁신 4대 전략별 혁신과제에 대한 국민의 생생한 체험수기를 대상으로 하였으며, 접수된 수기의 사실성과 적합성, 혁신과제에 대한 개선의견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였다.
최우수상에는 ‘실패란 당연한 것이다. 실패를 넘어 도전으로(강명구)‘가 선정되었다. 내용은 창업에 대한 경험과 그간 느꼈던 직장인으로서의 고충을 진지하게 풀어내었고 구직과정 중 참가한 행정안전부 실패박람회에서 느낀 감정을 생생하게 담아낸 것으로 평가받았다.
우수상에는 폐렴 예방접종 안내문자를 수신 받은 경험과 치매 요양보호사의 도움을 받은 경험 등 정부의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에 대한 체험수기인‘정부에서 보내주는 고마운 문자(이윤재)‘, 그리고 폭염경보 긴급재난 수신 경험과 무더위 쉼터 활용 경험 등 정부의 폭염재난관리에 대한 수기인‘뜨거울수록 더 시원해지는 곳(남윤영)‘ 등 2건이 선정되었다.
이외에 장려상으로는 정부24 및 문서24 등 행정서비스 경험 사례와 세계적인 수준의 전자정부에 대한 체험 사례 등 수준 높은 작품 5건이 선정되었다.
이인재 행정안전부 기획조정실장은“이번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국민 여러분들께 대단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국민이 참여하고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상향식 정부혁신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들을 강구하여 추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담당 : 혁신행정담당관 박태성 (02-2100-33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