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김부겸 행안부 장관, 구미에서 일자리안정자금 홍보
기관
등록 2019/01/10 (목)
파일 190111 (지역일자리경제과) 김부겸 행안부 장관. 구미에서 일자리안정자금 홍보(외부).hwp
190111 (지역일자리경제과) 김부겸 행안부 장관. 구미에서 일자리안정자금 홍보(외부).pdf
내용

김부겸 행안부 장관, 구미에서 일자리안정자금 홍보
- 구미 지역소상공인 등 애로사항 청취 후, 칠곡에서 지역사랑상품권 홍보 나서 -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일자리 안정자금 등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정부지원 정책을 홍보하고 현장의 애로를 직접살피기 위해 11일 경상북도 구미시와 칠곡군을 방문한다.

우선, 구미시에서 지역 민생경제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 소상공인 대표 등 10여명으로부터 지역경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다.

또한,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 등 주요 정부 지원대책에 대해 관계부처와 함께 소개하는 자리를 갖는다.

이 자리는 영세사업주의 애로사항과 발전방향에 대해 격의 없는 이야기를 나누고 의견을 교환하는 소통의 자리가 될 전망이다.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최저임금 인상은 우리경제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꼭 필요한 기반이지만, 생업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영세중소기업들이 없도록 꼼꼼히 살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간담회 이후, 김 장관은 칠곡군 왜관시장을 방문하여 상인 대표 등과 함께 지역경제 및 자영업자 애로와 현안사항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지역사랑상품권 등 정부의 지원 대책을 홍보하는 시간을 갖는다.

지역사랑상품권은 지자체가 발행하고 지역 내 가맹점에서만 사용함으로써 지역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제도이다.

정부는 ‘18년 연간 3,700억 원 규모인 지역사랑상품권을 올해 연간 2조원 규모로 대폭 확대하여 전국에 풀고 지자체에 800억 원의 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1월 31일까지 소속 실?국장을 17개 시?도별 현장책임관으로 지정하여, 시?도 주요사업 신속집행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민생현장을 방문하여 지역경제 상황을 살피고 일자리안정자금 등 정부지원책을 소개할 계획이다.

* 담당 : 지역일자리경제과 임철순 (02-2100-38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