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김부겸 행안부장관, “따뜻한 설 명절을 위해 노력”
기관
등록 2019/01/30 (수)
파일 190131 (자치행정과) 김부겸 행안부장관. 따뜻한 설 명절을 위해 노력(외부).hwp
190131 (자치행정과) 김부겸 행안부장관. 따뜻한 설 명절을 위해 노력(외부).pdf
내용

김부겸 행안부장관,“따뜻한 설 명절을 위해 노력”
- 사회복지지설 방문·위문, 용문전통시장 방문 및 물가점검 -

따뜻하고 인정 넘치는 설 명절을 위해 김부겸 행정안전부장관이 소외되기 쉬운 국민들을 직접 방문한다.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설 연휴를 앞둔 31일, 복지시설과 전통시장을 찾아 설 명절 맞이 민생현장 방문에 나선다.

김부겸 장관은 먼저 정부서울청사에 근무하는 방호관, 운전원, 미화원, 시설관리원 등을 만나 근무 여건을 살펴보고 애로 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이들이 훈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격려한다.

이후 서울 용산구에 소재한 아동 보육시설인 ‘영락보린원’을 찾아 원생들과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영락보린원은 1939년 설립되어 66여명의 어린이들이 생활하고 있는 아동보육시설로, 김 장관은 어린이들이 명절을 즐겁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과일, 과자 등의 선물도 전달한다.

이어서 김 장관은 인근에 위치한 ‘용산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위문하고 새해 인사를 드릴 계획이다.

용산노인전문요양원은 115명의 어르신을 보살피고 있는 구립 요양시설로서, 2008년부터 운영 중이다.

다음으로, 김부겸 장관은 명절을 앞두고 지역물가를 점검하고 체감경기를 확인하기 위해 용산구 용문전통시장을 찾는다.

1948년 개소하여 150여개의 점포가 운영 중인 용문전통시장은 아직 현대화 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되지 않은 재래시장으로, 김 장관은 시장 상인들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설 대목을 맞아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용문시장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김 장관은 시장상인 및 소비자들과 대화하며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청취하고, 온누리상품권으로 과일 등 제수용품 등을 직접 구매하면서 물가를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겨울철 전열기 사용 등으로 화재 위험성이 증가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여, 용문시장 상인회에 소화기 10대를 기증한다.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설 연휴가 다가오는 만큼 자칫 소외되기 쉬운 이웃들에 대한 온정과 관심이 필요하다.”라며, “정부는 국민들께서 이번 설 명절을 따뜻하고 풍성하게 보낼 수 있도록 취약계층 지원, 물가안정, 안전사고 예방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담당 : 자치행정과 박경용 (02-2100-3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