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함께 잘사는 대한민국’을 위해 전국 시장?군수?구청장이 한 자리에 모이다
기관
등록 2019/02/08 (금)
파일 190208 석간 (자치행정과) 전국 시장.군수.구청장이 한 자리에 모이다(외부).hwp
190208 석간 (자치행정과) 전국 시장.군수.구청장이 한 자리에 모이다(외부).pdf
내용

‘함께 잘사는 대한민국’을 위해 전국 시장?군수?구청장이 한 자리에 모이다
- 행안부, 전국 시장?군수?구청장 국정설명회 개최(2.8) -

정부의 국정운영방향과 현안을 공유하기 위해 정부의 주요 인사와 전국의 시장·군수·구청장이 한 자리에 모였다.

행정안전부는 8일(금) 오전(9시 40분) 정부서울청사 별관 2층 대강당에서 전국 시장·군수·구청장(226명)을 대상으로 국정설명회를 개최했다.

국정설명회는 정부 대표로 대통령비서실 정책실장과 국가안보실장, 경제부총리, 사회부총리, 행정안전부장관이 참석하여 현 정부의 국정운영 기조와 정책방향을 설명하고, 토의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국정설명회는 정부 정책의 추동력을 높이고, 함께 잘사는 대한민국을 실현하기 위해 중앙-지방 간 협력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다.

먼저, 정부에서는 국정운영방향과 주요 현안에 대해 설명하였다.

김수현 정책실장은 ‘2019년 문재인정부 국정운영 기조’를 주제로,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은 ‘평화와 번영을 위한 한반도’라는 주제로 정부의 정책방향을 설명하였다.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2019년 경제정책방향’을, 유은혜 사회부총리는 ‘문재인정부 사회정책방향’을 발표하였고, 김부겸 행정안전부장관은 ‘자치분권 정책방향’을 주제로 주민 삶의 질 제고를 위한 현 정부의 자치분권과 재정분권 추진방향에 대해 설명하였다.

발표가 끝난 후 기초자치단체장들은 약 40분간 정부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건의하였고, 각 소관 장관이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정부 정책이 성과를 거두고, 함께 잘 사는 혁신적 포용국가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지역 현장에서 주민의 삶을 책임지는 시장?군수?구청장과의 협력이 필수적” 이라며, “앞으로 중앙과 지방이 더 자주 만나 힘을 모을 수 있도록, 기초단체장과의 만남을 늘려가겠다.”라고 밝혔다.

* 담당 : 자치행정과 문지영 (02-2100-3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