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혁신의 가치 공공기관으로 확산 - 3.20.(수), 공공기관 대상 정부혁신 설명회 개최 -
혁신적 포용국가 구현을 뒷받침하고 국민이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혁신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2019년 정부혁신의 방향과 과제를 설명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20일 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공공기관 대상 정부혁신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조직실장 주재로 개최되며, 공공기관 혁신 담당자(부장급)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26. 국무회의를 통해 확정된 「2019년 정부혁신 종합 추진계획」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공공기관의 우수 혁신사례 공유와 함께 국민이 삶에서 체감할 수 있는 사례 발굴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향후 각 공공기관은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기획재정부, 상반기)」에 따라 「2019년 정부혁신 종합 추진계획」을 반영한 기관별 혁신계획을 수립?추진하게 되며,
행정안전부는 범정부 차원의 정부혁신 확산을 위해 관계 부처와 협업을 통해 기관별 핵심 혁신사업을 정부혁신 대표과제로 선정하여 주기적으로 추진상황을 점검?홍보하는 등 연내 확실한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관리할 계획이다.
이재영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국민이 삶 속에서 정부혁신을 체감하기 위해서는 국민 생활의 최접점에 있는 공공기관의 역할이 필수적”이라며 “국민의 삶이 긍정적으로 변화되었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정부혁신을 추진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 담당 : 혁신기획과 김재욱 (044-205-2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