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십니까?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 김성호입니다.
□ 금일 09시 기준 사상자 현황입니다.
ㅇ 사망자는 외국인 26명 포함 총 156명이며,부상자는 중상 33명 포함 총 198명으로부상자 1명이 증가하였습니다.
ㅇ 외국인 사망자 세(3) 분 중 한(1) 분은 내일 본국으로 송환될 예정이며, 남은 분들의 절차도원활하게 진행되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거듭 이번 참사로 희생되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유가족분들께 깊은 위로를 보내고,부상자분들의 빠른 회복도 기원합니다.
□ 오늘 국무총리 주재로 개최한 중대본 회의 주요 논의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ㅇ 이태원 참사 관련 사상자와 가족 등을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원스톱 통합지원센터’ 운영을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ㅇ 중대본 소속으로 설치되는 원스톱 통합지원센터는관계부처 파견 인력 23명으로 구성되며,
ㅇ 1대1 매칭 공무원과 연계하여 유족과 부상자 요구사항 등을 종합 관리하고, 치료비와 구호금 지급 등을 지원하는통합민원실의 기능을 수행하게 됩니다.
ㅇ 정부는 원스톱 통합지원센터를 통해앞으로도 유가족과 부상자분들을 세심하게 살피고, 꼼꼼하게 지원하겠습니다.
□ 아울러, 오늘 행안부장관 주재로 ‘ICT기반 현장인파관리시스템’ 구축방안 마련을 위한 민관 합동회의를 개최합니다
ㅇ 회의에서는 이동통신사의 위치 데이터를 통해밀집도를 산출하여, 이를 관계기관의 인파관리에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집중 논의할 예정입니다
ㅇ 이러한 기회를 통해 군중밀집사고 예방을 위한 제도적 노력도 착실히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