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여권 접수→여권 신청으로 국민 중심의 쉬운 표현으로 행정용어 개선
기관
등록 2023/11/30 (목)
파일 231201 (조간) 여권 접수→여권 신청으로 국민 중심의 쉬운 표현으로 행정용어 개선(행정및민원제도개선기획단).hwpx
231201 (조간) 여권 접수→여권 신청으로 국민 중심의 쉬운 표현으로 행정용어 개선(행정및민원제도개선기획단).pdf
내용

여권 접수→여권 신청으로 국민 중심의 쉬운 표현으로 행정용어 개선
-> 민원실 ‘여권접수’ 창구 이름 대신 이용자를 주어로 한 ‘여권신청’ 창구로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행정용어를 국민의 시각에서 쉽고 편리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행정 현장에서 시범 적용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행정및민원제도개선기획단 권지인(044-205-6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