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10월1일부터 공인인증기관간 인증서 상호연동이 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10월 1일 이전에 발급(또는 갱신)받은 인증서 중 일부 인증서의 경우 우리 시스템에 "인증서 신규등록"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우선 해당 인증서 발급기관에 문의/조치 후 우리 시스템에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한국정보인증, 한국전자인증, 금융결제원 에서 발급받은 인증서 중 일부가 위와 같은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데,
다음과 같이 조치하십시오.
1. '한국정보인증'에서 발급받은 인증서의 경우
가. http://www.signgate.com 에 접속
나. '공인인증서비스'의 다섯개의 이미지 중에서 '인증서관리' 클릭
다. 13번 '신원확인용 인증서 변환하기' 에서 '신원확인용 인증서 변환하기' 클릭하여 인증서 변환
라. 한수원 전자상거래시스템 접속하여 다시 '인증서 신규등록'
※ 한국정보인증 Help Desk (Tel. 02-360-3000)
2. '한국전자인증'에서 발급받은 인증서의 경우
가. http://www.crosscert.com 에 접속
나. '공인인증서비스'의 '인증서관리' 클릭
다. '신원확인용 인증서 변환' 클릭하여 인증서 변환
라. 한수원 전자상거래시스템 접속하여 다시 '인증서 신규등록'
3. '금융결제원'에서 발급받은 인증서의 경우
금융결제원 Help Desk 로 전화하여 인증서 변환 요청 (Tel. 02-531-1123)
위와 같이 조치하여도 한수원시스템에 신규등록이 안 될 경우 02-6443-1636(한수원 시스템 담당자)에게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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