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문인식 개선관련 주요내용 □ 시행 목적 : 입찰서제출(투찰)시 사용자 불편사항 해소 및 입찰시간 단축 □ 시행 내용 ○ 현 행 : 입찰공고건별 지문인증/법인인증 시행(투찰시는 반드시 지문인증) ○ 개 선 : 1회 지문인증으로 30분이내 입찰참가신청 및 투찰시 인증없이 자동처리 □ 시행 대상 : 한전 및 공동 이용사의 공사용역전자입찰건(전자공개수의계약 포함) ※ 자재입찰시스템은 추후 적용 예정 □ 시행일 : ’12.10.17(수)부터
2. 유의 사항 □ 로그인, 입찰참가신청, 입찰서제출(투찰) 가운데 어느 한 곳에서 지문인증을 하였을 경우에만 30분룰(지문인증후 30분 시간유지 및 전자서명 자동처리)이 적용됨 □ 로그인, 입찰참가신청, 투찰을 제외한 기타업무(계약서작성, 실적증명서, 수의시담 등) 에는 30분룰이 적용 안됨 → 기존 방식처럼 전자서명 하여야 함 □ 공사용역입찰시스템을 제외한 타시스템(자재입찰 등)에서는 지문인증을 사용하더라도 30분룰은 적용안됨 □ 로그인시 지문인증후 타 입찰대리인의 지문예외신청을 한 경우(개인인증서 사용) 에는 30분룰이 소멸되어 다시 지문인증해야 30분룰이 적용됨
붙임 : 지문인증관련 공사입찰절차안내서 1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