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공공기관 > 한국전력공사  
 
제목 2021년도 「배전기자재 품질등급평가」 결과 알림
기관 발주처 입찰공지 > 공공기관 > 한국전력공사
등록 2022/04/12 (화)
내용

2021년도 「배전기자재 품질등급평가」 결과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1. 평가개요
○ 평가대상/기간 : 배전기자재 신뢰품목/2021. 1.1∼12. 31
※ 변압기, 개폐기류는 3년 가중(평가년 70%, 평가전년 20%, 평가전전년 10%)
○ 평가요소(가중치) : (고압) 하자율(60%), 고장률(30%), 검수불합격률(10%)
(저압) 하자율(60%), 검수불합격률(40%)
○ 결과 활용 : Incentive 및 Penalty 적용
2. 평가결과 확인 : VPN 품질협업시스템 접속하여 품질등급 평가결과 확인
○ VPN 접속→송변전협업포털/품질협업→품질평가→평가기간입력(’21.1.1∼12.31)→조회 (※세부사항:붙임 참조)
3. 평가결과 후속조치
○ 품질등급 우수(S, A 등급)품목은 검수시험 완화 등 Incentive 적용
- 납품기간 1년 미만 및 평가기간 전 2년간 납품실적이 없는 공급사는 B 등급 적용
- 유사품목(개폐기, 변압기, 전력량계) 중 C, D 등급 판정 품목이 있을 경우 해당 유사품목 중 S, A 등급 품목은 한 단계 하향된 Incentive 적용
○ 품질등급 미흡(C, D 등급)품목에 대해서는 유자격 제재, 검수시험 강화, 성능확인시험, 품질진단 등의 Penalty 적용
- 2년 연속 최하위(D등급) : 등록정지 1년 및 제품인증시험
- 평가년도 C, D 등급 : 성능확인시험
※ 단, 평가기간 내 하자, 고장, 검수불합격의 합산 건수가 1건 이하인 경우 면제
4. 적용기간 : ’22.4.11(월)∼차기 평가결과 통보일까지
5. 기타사항
○ Incentive/Penalty 세부내용은「배전기자재 품질등급제 기준」참조
※ 해당 기준 SRM 참조(도움말-법령-한국전력공사-배전기자재 품질등급제 기준)
○ 다음Target 불량률 ''22. 6. 30. 기준값 반영
○ 관련문의 : 기술품질처 품질보증부 대리 신호경(☎061-345-6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