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입찰 서비스 확대 계획 안내> 1. 안전입찰 추진배경 및 경과 ○ (추진배경) 나라장터 조달기업 이용자 PC의 보안을 강화하여 PC해킹에 의한 부정낙찰 차단을 위해 안전입찰 서비스 구축 ○ (경과) 이용자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조달청 집행 공고부터 안전입찰 단계별 적용(공사 2월16일 → 물품 3월16일 → 용역 4월6일) - 조달청 집행 공고에 92%이상 안전입찰 이용, 나머지(8%)는 안전입찰 예외신청 후 기존 웹방식 이용 ※ 안전입찰 서비스 : 나라장터에 최적화된 OS와 이용환경(브라우저?자바 등)이 탑재된 논리적인 PC를 사용하여 입찰서를 안전하게 제출하는 서비스 2. 수요기관 자체집행 공고에 대한 안전입찰 확대 계획 ○ (단계별 확대) 수요기관 자체집행 공고의 안전입찰 의무 적용에 대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하여 단계별 확대 적용 ※ 단계별 적용 계획 : 공사(7월1일) → 용역(7월20일) → 물품(8월10일) (위 적용 계획일 부터 공고게시 된 입찰 건은 안전입찰 의무 대상) ○ (안전입찰 의무이용) 단계별 적용일부터 게시되는 입찰공고는 안전입찰 서비스를 이용하여야만 입찰서 제출이 가능 - 조달기업의 이용자께서는 사전에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설치 및 이용방법, 정상 작동 여부 등을 반드시 점검 ※ 안전입찰 서비스가 정상 설치 및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하며, 입찰서 제출 마감에 임박해서 안전입찰 서비스를 설치하거나 이용 문의를 할 경우 원활한 안내가 어려움을 알려드리오니 이점을 감안하여 의무 사용 이전에 설치 등 사전준비 철저 ○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설치 및 이용방법 ※ 이용 방법 및 장애 문의 : 나라장터 콜센터(☏ 1588-0800) ◇ 안전입찰 권역별 설명회 일정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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