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 실종사고 예방에 우리 전기인이 앞장서겠습니다. - 협회, 어린이재단과 ‘실종아동 없는 행복한 세상’을 위한 MOU 체결
협회(회장 최광주)는 지난 12월 19일(월) 협회 대회의실에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매년 증가되고 있는 실종아동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기 위하여 어린이 재단 실종아동전문기관과 전기관련 단체 최초로 실종아동 없는 행복한 세상을 위한 MOU을 체결하였다.
이날 MOU는 협회의 운영지표인 사회봉사에는 최상이라는 슬로건(Slogan)을 실현하고 전기인의 따뜻한 온기를 사회에 환원함으로서 아동실종으로 아픔을 겪고 있는 가정에 조금이나마 행복을 전하고자 마련되었다.
협회와 실종아동전문기관은 이러한 ‘실종아동 찾기’의 효율성 제고를 위하여 상호간의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한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우선 매월 8만 전기인에게 발행되는 전력기술인(월간지)에 실종아동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은 실종아동 신상정보를 게재하기로 하였다.
협회는 이와 함께 지로와 홈페이지 등에도 적극 홍보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중에 있으며, 실종아동전문기관과 협의를 통하여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협회(회장 최광주)는 우리 전기인은 항상 좋은 일에 솔선수범하며 앞장서 왔다고 말하며, 우리 전기인이 실종아동을 찾는데 적극 협조하여 많은 가정에 행복을 되찾아 주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하였다.
또한, 협회(회장 최광주)는 본 협약의 충실한 이행과 적극적인 전기인의 참여유도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과 함께 물신양면의 지원을 약속하였으며, 100만 전기인이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허브로서의 한국전력기술인협회가 되길 위해 노력하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이날 MOU 체결은 전기인들이 “실종아동 찾기”에 관심을 가지고 어린이 실종사고 예방 사회봉사를 시작하는 첫 단추가 될 것이다. 이러한 좋은 취지가 퍼져나갈 수 있도록 전기인 여러분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전력기술인(월간지)을 구독하여 실종아동 찾기에 동참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