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기술인협회&한국산업관계연구원 전기분야 재난안전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MOU)체결
한국전기기술인협회(협회장 유상봉)와 재난안전원은 소속 재단법인 한국산업관계연구원(이사장 임승택)은 2014년 10월 8일 “전기분야 재난안전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재난안전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전기안전 및 재난안전이 필요하다는 것에 뜻을 함께하였다.
이번 "한국전력기술인협회"와 "한국산업관계연구원간"의 "협약(MOU)체결"은 전기안전, 재난안전의 미래지향적인 큰 걸음의 시작이라고 볼수 있다고 하겠다.
한국전기기술인협회(회장 유상봉)는 100만 전기인의 권익향상과 복리증진을 위하여 설립된 국내 유일의 법정단체로 전국 조직망을 갖추고 전기사업법과 전력기술관리법에 따른 정부위탁 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국내 전력기술 전문기관으로써 현실적이고도 다양한 교육 인프라 확장과 우수한 교육커리큘럼 개발에 힘써 전기인들의 기술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는 기관임을 설명하였다
한국산업관계연구원(이사장 임승택)은 1987년에 설립된 비영리 종합학술연구기관으로서 부설 재난안전원을 통해 2013년 3월에는 기업재해경감활동 전문인력 교육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2014년 3월에는 안전행정부로부터 위기관리 전문자격과정인 위기관리사 및 위기관리지도사 전문인력 교육기관으로 지정되어 교육생들에게 재해예방 및 국민안전확보에 대한 전문지식을 전달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앞으로 우리 협회와 공동으로 실무자 상호 협의를 거쳐 재난안전 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